본문 바로가기
영화

납치된 소녀를 구해라!, 영화 <청년경찰>

by daooong 2025. 3. 5.
반응형

영화 <청년경찰>

<청년경찰> 소개

의욕충만 경찰대생 기준(박서준) X 이론 백 단 경찰대생 희열(강하늘). 둘도 없는 친구인 두 사람은 외출을 나왔다가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하게 됩니다. 목격자는 오직 두 사람뿐! 기준과 희열은 학교에서 배운 대로 지체 없이 경찰에 신고합니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부족한 증거로 수사는 전혀 진행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1분 1초가 급박한 상황에서 아까운 시간만 흘러가자, 기준과 희열은 직접 발로 뛰는 수사에 나서기로 하고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 전공지식 충동원! 파릇파릇한 놈들의 혈기왕성 실전 수사가 시작됩니다!

영화 줄거리

추운 겨울, 경찰대 입학식이 열리고 기준은 자신을 걱정하는 어머니에게 담담하게 인사를 건네고 희열은 무뚝뚝한 아버지와 인사를 나눕니다. 입학 후 서로 전혀 다른 성향으로 다툼과 신경전을 벌이면서 훈련과 얼차려를 견디면서 조금씩 가까워집니다. 산악 테스트 중 희열이 발목을 다치자 기준이 희열을 업고 정상까지 등반한 계기로 끈끈한 우정이 시작됩니다. 2년 뒤, 외출을 나온 이 둘은 괴한들에게 납치를 당하는 소녀 윤정을 목격하고 경찰에 신고하지만 관할 문제로 인해 지연이 되자 이들은 직접 해결하기로 결심합니다. 윤정이 가출 소녀라는 사실을 알고, 납치의 목적이 난자 밀매라는 것을 알자 경찰대에서 배운 것을 조직의 근거지를 찾는 데 성공합니다. 

출연진 소개

박기준(박서준) - 홀어머니를 위해 경찰대에 지원한 경찰대 학생, 집안 형편이 넉넉지 않아 소시지를 좋아하고 머리는 좋지 않지만 타고난 신체능력이 자칭 엘리트로 불리는 인물입니다. 강희열(강하늘) - 글자로 배운 이론과 상식이 넘쳐나지만, 타고난 저질 체력과 겁이 많은 애송이에 가까운 인물입니다. 그렇지만 경찰의 수사 이론을 줄줄이 외우고 있고, 빠른 판단과 결정적인 판단으로 판을 뒤집는 인물입니다. 양성일(성동일) - 학생들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는 경찰대의 교수입니다. 이주희(박하선) - 계급은 경위. 교관 시절 살벌한 성격으로 메두사라고 불렸으며, 2년 후 CCTV 관리센터에서 근무 중입니다. 겉으로는 엄격하지만 속으로는 내심 기준과 희열을 아낍니다. 

평가

영화 <청년경찰>의 관객 평점은 호불호가 꽤나 극단적으로 나뉘는 편입니다. 당장 네이버 평점란만 봐도 추천 댓글에 10점과 1점이 혼재하고 있습니다. 추천하는 쪽은 극 초중반부에 많이 나오는 개그성을 호평하고, 비추하는 쪽은 오락 영화라고 보기 힘든 중후반 이후의 충격적인 소재나 표현 방식을 문제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홍보나 영화 포스터는 개그 오락 영화인 것처럼 나왔지만, 막상 <청년경찰>을 보다 보면 납치나 장기매매 등 아저씨, 호스텔 같은 고어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19금스런 잔혹하고 무거운 소재들이 많이 나옵니다. 무난한 15세 관람가 오락 영화를 기대하고 들어갔다가 깜짝 놀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그가 많이 몰린 두 주인공들이 없는 장면은 완전히 스릴러 영화 수준이며, 상업용 코미디 영화가 맞나 싶을 정도로 의심이 들 만한 자극적인 장면들이 제법 나옵니다. 그냥 코믹 내용은 두 주인공의 케미밖에 없고 그 외의 부분은 범죄 스릴러 영화에 더 가깝습니다.

영화 <청년경찰> 결말

어느 한 폐 목욕탕에서 피해자들을 발견하고, 조직 두목을 포함한 일당들과 육탄전을 벌이게 됩니다. 희열은 골절을 입었음에도 끝까지 싸우고 기준은 두목을 제압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수술 직전 피해자들은 구출하고 경찰들의 도움을 받아 사건이 모두 원만히 해결이 됐으나, 경찰대 규칙을 어긴 기준과 희열은 징계위원회에 회부가 됩니다. 이들은 자신의 선택이 옳았음을 말하고 후회하지 않는다면서 진짜 경찰이 되고 싶다는 고백을 하게 되자 양교수가 징계위원회들을 설득하여 1년 유급과 사회봉사 500시간의 징계로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이들의 활약에 유일하게 양 교수만이 인정을 해줬고 두 사람에게 경례를 하는 모습을 끝으로 영화 <청년경찰>이 막을 내렸습니다.

반응형